강원여객그룹 여객운송사업
강원여객그룹 여객운송사업본부에서는 강원도를 중심으로 시외·시내버스 운송사업을 운영하며, 고객의 안전하고 편리한 이동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습니다. 현재 강원도뿐만 아니라 전국 각지로 연결하는 광역 교통망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또한, 여객운송사업은 지역별로 체계적으로 운영되며, 다음과 같은 보유차량과 노선을 통해 지역 교통 편의를 제공합니다.
·본사 99대 / 77개 노선
·동해사업소: 16대 / 16개 노선
·삼척사업소: 21대 / 20개 노선
·속초사업소: 20대 / 23개 노선
·양양사업소: 10대 / 9개 노선
·평창사업소: 14대 / 13개 노선
이와 함께 시내 공공형 버스를 10대 운영하여 교통 취약 지역의 이동권을 보장하는 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강원여객그룹은 여객운송사업본부 외에도 현재 강릉터미널, 평창터미널, 장평터미널 등 터미널 운영 사업을 진행하며, 각 지역 터미널을 효율적으로 관리하여 고객들에게 쾌적한 대기 환경과 편리한 이용 서비스를 제공하며, 터미널 내 다양한 편의시설을 확충하고 운영의 효율성을 높여 교통 거점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강원여객그룹 여객운송사업의 강점 및 포부
·안전 최우선 운영: 철저한 차량 정비와 안전 교육을 통해 사고 예방 및 고객 보호에 힘씁니다.
·광범위한 노선망: 강원도를 비롯한 전국 각지를 연결하여 이동 편의를 제공합니다.
·교통 취약지 지원: 공공형 버스 운행을 통해 지역 주민들의 이동권을 확대합니다.
·편리한 터미널 환경: 이용객 중심의 서비스와 시설 운영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입니다.
·지역 사회 기여: 지속적인 투자와 서비스 개선을 통해 지역 경제와 교통 발전에 기여합니다.